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🔮

Windows 응용프로그램 UI 디자인 가이드라인

Category
S/W 엔지니어
Tags
Design Guideline
Liquid Tension Experiment
Windows
UX
Created time
2006/08/24
Windows Vista와 .NET Framework 3.0에 적용될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을 통해 웹 디자이너가 아닌 '응용 프로그램 디자이너'란 직업이 새로 생겨날 것이란 예측도 있더니만..
어찌되었건, 그러한 전문 디자이너가 보편화되기 전까지는 UI 디자이너 역할도 함께해야 하는 것이 우리나라 응용프로그램 개발자의 현실.. 특히나 울 회사같이 자금이 넉넉치 못한 벤처에서는.
다음은 MSDN에 올라온 WIndows 응용프로그램 UI 디자인 가이드라인.
대화 상자에 progress bar를 두어,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자동으로 특정 명령이 실행되는 아이디어가 상당히 쌈박하다. 아마도 위 컬럼 저자의 아이디어인듯.
RTMDS 프로젝트에서 Viewer를 만들 때, 대부분의 아이콘을 Visual Studio 2005의 것을 임의로 가져다 써 저작권 등의 문제가 맘에 걸렸는데, 그냥 사용해도 괜찮다 한다.
컨트롤간의 간격이라던가, 작업 표시줄에서 튀어나오는 Notification box 사용 시점 등 상당히 자세한 부분까지 언급하면서도, 주요 내용이 그리 많지않은 양에 잘 정리되어 있다. 텍스트의 어조에 대해서도 한마디 하는데, 원칙은 '직접 대면해서 말하지 못할 내용은 피하라'라고.
다음은 윗 컬럼에 링크된 관련 컬럼들.
저자 DaxPandhi의 블로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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